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Chat GPT와 PDF문서에 대해 얘기 나누기

by AI오너 2023. 5. 3.
영어 문서를 해석해달라고 하는 것보다 그에 관해 얘기를 나누는 것이 더 생산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. 좀 더 듣고 싶은 얘기를 물어보거나 문서에 대한 궁금증을 전문가한테 묻듯이 대화할 수 있습니다. Chat gpt에 문서를 입력하고 그에 관해 얘기를 나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제가 활용한 문서는 최근 아마존 CEO로 취임한 앤디 제시가 주주들에게 보내는 서한(PDF)입니다. 아마존은 AI 민주화를 선언했고, 챗 gpt에 대응하는 AI 플랫폼 '베드록'등을 대거 발표했습니다. 

 

AI 민주화를 선언한 아마존, 앤디 제시 CEO

이 기사 보러가기 (기사에 서한 PDF파일 있습니다.)

 

앤디 제시 CEO 서한 PDF
문서는 이런 깨알 같은 글씨로 10P에 달합니다.

 

Chat GPT에 이 PDF를 입력해서 대화하기 위해선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. 

 

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.

 

 

pdf를 입력하면 어떤 질문을 할 것인지 내용과 관련하여 제시합니다. 

 

 

한글로 물어보면 한글로 대답합니다. 

 

 

 

너무 압축해서 요약하길래 더 자세하게 말해달라고 했습니다. 

 

 

중간에 말이 짤리길래 계속 얘기해달라고 했더니 자기 잘못도 인식하네요;; 좀 더 긴 정리글을 봐도 제가 원한 내용이 안나오는 것 같았습니다. 기사를 보면 이 문서는 AI에 대한 서한인데 그것에 대한 얘기가 자세하게 없어서 제가 궁금한 것을 물어봤습니다. 

 

 

 

제가 궁금한 것이 나왔습니다. 좀 더 궁금한 것을 물어봤습니다.

 

정리글에서 제가 궁금한 것을 특정해 다시 물었습니다.

 

 

이렇게 PDF를 입력해 Chat gpt와 대화를 나눠봤습니다. 사이트에 보시면 url를 입력하는 버튼도 있습니다. 다음에는 영문기사를 해석해보겠습니다. 

 

2023.04.28 - [분류 전체보기] - AI 이미지 판매..어떤 이미지가 잘 팔릴까? (feat. Chat gpt)

 

 

 

댓글